뉴스 바로가기 ▶ 산학협동재단, 대학산업기술지원단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 10주년 맞아 < 생활/문화 < 뉴스 < 기사본문 - 시사매거진 (sisamagazine.co.kr)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이하 협동재단)과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윤용진, 이하 지원단)이 함께하는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은 협동재단이 2013년부터 10년째 이어온 대표적인 장학 사업으로, 국내 우수 이공계 경진대회를 발굴·지원하는 국내 유일 경진대회 지원사업이다.
본 지원사업을 통해 ▲제조기반 기술분야 ▲주력산업기술분야 ▲미래전략산업기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경진대회들이 지원을 받아, 전공지식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창의적인 이공계 인력을 양성했다.
협동재단은 올해도 국내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에 지원금을 지원하는 ‘2022년도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을 주최하며, 사업 신청기간은 4월 4일(월)부터 4월 27일(금)까지이다.
협동재단 전종찬 사무총장은 “지원 경진대회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실무교육 제공을 통해 산업계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면서, 다수의 취업자를 배출했다.”며 “이처럼 재단의 지원사업이 대학생들의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해 보겠다.“고밝혔다.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원단의 윤용진 단장은 “경진대회 지원은 학생들의 지원으로 이어졌고, 이는 자연스럽게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며 “본 지원사업을 통한 경진대회 활성화가 탄탄한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산학협동재단은 1974년 한국무역협회가 중소기업과 대학의 산학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학술장학재단으로 산학협력을 이끌어온 대표 민간재단이다.
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